공지사항
회원 동정
자유게시판
생활그리스어

제 목 한국-그리스 협회 소식지 2013_0503
글쓴이 정회선 첨부파일 -
작성일 2013-05-05 오후 10:46:37 조회수 2289


[제1] 2013 5 3일 금요일
121-861 서울시 마포구 아현동 424-1 한국그리스협회  Tel.02-365-0325 
홈페이지www.kgfa.co.kr   총무 장소담 elenhcsd@gmail.com

안녕하십니까, 회원 여러분.
1.   협회의 행사를 알려드리니, 모두 참여하여 자리를 빛내 주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기사를 참조하십시오.
2.   협회의 홈페이지가 개편되었습니다. 주소는 www.kgfa.co.kr입니다. 홈페이지에서 인터넷 회원으로 가입하시고 둘러 보신 다음 개선 방안, 의견들을 자유게시판에 남겨주십시오. 감사합니다.
3.  ()한국그리스협회는 지정기부금 단체입니다. 기부금에 대해 소득공제용 영수증을 발급해 드립니다. 많은 관심 바랍니다
- 여행길에서 만난 카잔자키스
5회 카잔자키스 이야기 잔치
그리스가 낳은 세계적인 대문호 니코스 카잔자키스의 삶과 작품을 조명하는 ‘카잔자키스 이야기 잔치’가 5 11일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역사기록관에서 열린다.
<그리스인 조르바> 등의 작품으로 국내에 널리 알려진 니코스 카잔자키스는 <미할리스 대장>, <최후의 유혹> <성자 프란체스코> 등 장편 소설과 <오디세이아>와 같은 대서사시 외에도 세계 각지를 여행하며 많은 기행문을 남겼다.
 ‘한국 카잔자키스 친구들’이 주최하고 (사)한국 그리스 협회의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제 5회 카잔자키스 이야기 잔치’에서는 유재원(한국 그리스 협회 회장, 한국외대 그리스학과 교수)을 비롯하여 정현기 전 연세대 교수, 박경철 원장 등 모두 10명의 각계 인사들이 발표자로 나서, 카잔차키스의 세계 각국 기행문’을 통해 거장의 삶과 세계관 그리고 시대상을 들여다본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국제 카잔자키스 친구들’ 의 요르고스 스타시나키스 회장이 내한하여 자리를 빛낸다.
 
시간: 2013 5 11() 오전 9:30 ~
장소: 대학로 방송통신대학교 역사관

*협회 소식- 2013년 오늘까지*

 
유재원 회장과 함께하는 고전 문화 기행
 
1 30일에서 2 7일까지 모두 9일에 걸쳐 이란 문화 유적 답사가 있었다. 참가자는 모두 37명으로 테헤란, 시라즈, 야즈드와 이스파한 등에서 6000년 전의 지구라트와 페르세폴리스 유적 등을 탐방하는 한편 국립 고고학 박물관과 유리 박물관 및 카페트 박물관 등을 방문하여 전시물들을 관람하며 이란 문명에 대한 이해를 한층 깊이 했다.
(사진: 야즈드 벌판에 답사회원들)


정기 총회
 
2013년 협회 정기 총회가 2 23일 서울 대학로 서울대 의과대학 가든뷰에서 열렸다. 디오니시오스 수르바노스 주한 그리스 대사, 암브로시오스 정교회 대주교 및 나종일 본 협회 고문 등 100여 명의 회원들이 참여하여 성황을 이룬 총회에서 협회 유재원 회장은 본 협회가 기획재정부 고시 지정기부금단체가 되었음을 알리고 더욱 활발한 회원들의 활동을 독려했다.
또한 강석경 소설가와 박경철 의사가 각각 신간 서적 ‘신성한 봄’과 ‘문명의 배꼽, 그리스’를 가지고 와 저자가 직접 서명을 해주어 회원들의 많은 관심을 끌었다.
사진:강석경 작가가 근작 장편소설 ‘신성한 봄’에 자필 서명을 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조은정 교수, 유재원 회장, 수르바노스 대사, 암브로시오스 대주교, 김혜진 박사, 가토풀루 교수 .
 
이야기 잔치 준비에 바쁜 회원들
 
5회 카잔자키스 이야기 잔치를 준비하기 위해 서울 한국정교회 필로칼리아에 모였다.
정현기 조직위원장, 김경래 협회 부회장, 임해리 이사 등이 모두14명의 회원들이 모인 가운데, 행사의 주요한 내용과 발표자들이 최종 확정 되었다.
  
 
한국그리스학연구소 워크샵
 
본 협회 산하 기관으로 2012년 설립된 바 있는 한국그리스학연구소의 추후 활동 방안을 의논하고 연구원들 사이의 친목을 도모하기 위해 5.11일 전라북도 전주 일원에서 제 1회 한국그리스학연구소 워크샵이 개최되었다. 이 자리에 모인 연구소 회원들은 모두 연구소 활동의 시급성을 공감하고 적극적인 활동을 다짐했다.
3시간에 걸친 연구소 운영방안 회의를 마치고 나서, 현지 신입 회원들을 포함 모두 15명의 회원들이 함께 우의를 다지는 자리를 가졌다.
 
사진: 연구소 회원들의 회의 모습               사진:현지 신입 회원들과의 친교 모임

 *협회 일정- 2013년 오늘부터* 

5월 10 스타시나키스 국제 카잔자키스 친구들 회장 내한.
5월 11 5회 카잔자키스 이야기 잔치.
8월 10 ~ 20 터키 동부 11일간의 답사 여행. 주요 답사지: 아다나, 아나자르부스, 안타키아, 모자이크 박물관, 산르우르파, 반 호수 일대. 아라라트 산 등.
사진: 반 호수에서 본 아라라트 산
 
10월 하순 한국그리스학 학술대회 개최(예정).